본문 바로가기
100일 글쓰기

성장판 송년회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 하며.

by 지평(地平) 2020. 12. 26.

2017년부터 내게 있어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이벤트는 성장판 송년회가 되었다. 작년에는 파티 장소를 빌려서 풍선 장식도 하고 책 교환도 하고 오프라인에서 송년회를 했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요즘 많은 모임이 그러하듯이 당연히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하지 못했다. 대신에 월간 성장판 온라인 미팅을 연간 성장판으로 바꿔 온라인 송년 모임을 진행하기로 했다.

온라인 행사라고 해서 준비가 쉬운 것은 아니다. 장소 섭외 한 가지는 덜지만 온라인으로 잘 짜여진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행사 못지않게 준비가 필요하다.

오늘 연간 성장판 행사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였다.

1) 성장판 2020 활동 돌아보기
올해 성장판에서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퀴즈를 풀면서 성장판 1년을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2) 올해의 책 소개 - OOO한 누구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성장판 회원 여러분 각자가 뽑은 올해의 책을 소개해 주세요. (참석자 전원 발표)

ex) 코로나로 우울한 분들에게 OOOO 책을 추천합니다.
2021년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은 사람에게 OOOO 책을 추천합니다.

3) 시상식
백일장 입상자 시상
우수 활동자 시상
우수 발제자 시상

4) 경품 추첨

모임 시작에는 2020년 성장판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분위기도 뛰울 겸 퀴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카훗(Kahoot)과 유사한 한국 서비스인 퀴즈앤 서비스를 이용했다.

국내에서 만든 서비스라 우리 나라에서 쓰기는 카훗보다 더 좋았다. 참가자들 분들의 반응도 좋았다. 퀴즈 이벤트를 초반에 배치하길 잘 한 것 같다.

올해의 책 소개는 40명 가까이 참여했다. 40권의 좋은 책을 추천 받아서 내년에 읽을 책 걱정은 없을 것 같다.

열심히 활동한 성장판 회원과 북도디 분들에 대한 시상도 하고, 우수 발제자 분들도 선발해서 선물을 드렸다.

성장판과 2020년을 함께 한 소감과 성장판에 하고 싶은 말을 롤릴페이퍼 쓰듯이 패들렛에 적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 시간.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작은 선물을 드리면서 송년회를 마쳤다.

온라인으로 처음 치뤄진 성장판 송년회, 성공적으로 잘 마쳤다. 이렇게 행사 하나를 끝내고 나면 급 피곤함이 몰려오지만 빼곡히 남겨진 참가 후기를 읽으며 가슴에 행복감이 번진다. 이런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음에 너무 감사한 밤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