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블록체인

솔라나 디파이 여기 꼭 써보세요 - 솔팜 Solfarm

by 지평(地平) 2021. 5. 22.

비트코인 폭락과 함께 힘든 장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솔라나 썸머!

이번 여름은 솔라나가 급성장하는 시기가 될 겁니다. 솔라나 기반의 디파이 Defi 서비스들이 본격적으로 활약할 거라고 예상합니다.

솔라나에 등장한 Yield Aggregator
솔팜 Solfarm을 소개합니다.

Yield Aggregator (일드 애그러게이터)는 Yield farming (이자 농사)의 이자 수익을 오토컴파운딩(Auto Compounding)해서 APY(연간 수익률)을 최적화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BSC에서는 펜케이크스왑의 Yield farming 보상을 최적화 해주는 오토팜 Autofarm, 펜케이크버니 Pancake Bunny, 밸류 Value Defi 등이 Yield Aggregator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솔팜 Solfarm은 레이디움 Raydium의 이자 농사 보상을 오토 컴파운딩해줍니다.

솔팜 사용법

1) 레이디움에 가서 유동성을 제공한다.

https://raydium.io/liquidity/

지갑을 연결하고 상단 메뉴의 Liquidity로 가서 유동성을 제공한다. Add Liquidity

유동성을 제공하면 아래 쪽에 LP가 만들어진 것이 보인다.

2) 솔팜의 Vault로 가서 LP를 deposit 한다.

https://solfarm.io/vaults/

보통은 LP를 스테이킹(staking)한다고 표현하는데 솔팜에서는 deposit 을 쓰고 있습니다.

레이디움에서 만든 LP에 해당하는 풀을 찾아서 deposit 합니다.

Daily APR은 하루 동안 예치했을 때 APR(단리 연간수익율)

Weekly APY, Yearly APY는 일주일, 1년 예치했을 때의 APY(복리 연간수익율)입니다.

LP 이름 옆에 튤립 아이콘과 함꼐 APR이 작게 하나 더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건 솔팜에서 추가로 주는 튤립 토큰의 APR입니다. 솔팜은 레이디움을 통해 채굴되는 Ray토큰을 오토컴파운딩 해주면서 자체 토큰인 Tulip 도 추가로 줍니다.

 

레이디움에서 채굴되는 이자 수익을 오토컴파운딩해서 복리 수익도 거두고,
튤립 토큰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솔팜!

레이디움에서 이자 농사 짓고 있던 분들, 솔팜으로 빨리 옮기세요.

버블의 원조하면 튤립 아니겠습니까. 올 여름 솔팜의 Tulip 토큰이 대박나길 기원합니다 ^^


 

솔라나가 처음인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하세요.

솔라나 디파이 기초 가이드 글 https://mindwatching.kr/533

 

디파이 신대륙 Solana 솔라나 첫 번째 여행 가이드 - 지갑 만들기에서 이자농사까지

솔로나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지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립니다. 1) 솔라나 지갑 만들기 새로운 블록체인으로 떠나기 위해서는 지갑부터 만들어야 겠죠? 솔라나 지원 지갑

mindwatching.kr

 

 

솔라나 개척에 필수적인 FTX 거래소 사용법

https://quedo.tistory.com/5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