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블록체인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 고수익을 얻는 투자법

by 지평(地平) 2021. 1. 22.

해외 거래소를 써야 하는 이유

Q: 국내에 업비트나 빗썸같은 코인 거래소가 있는데 해외거래소 쓸 필요가 있나요?
비트코인을 해외 거래소에서 사면 나중에 원화로 바꿀 때 국내 거래소로 보내야 할텐데 수수료만 더 드는 거 아니예요?

코인 투자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제게 위와 같은 질문을 종종 합니다. 맞습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코인은 국내 거래소에도 사고 팔 수 있고 굳이 해외 거래소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외 거래소를 써야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만 이용해서는 얻을 수 없는 고수익을 거두기 위해서 입니다.

코인이 만들어지면 다음과 같은 생애를 거칩니다.

코인의 생애(코인이 상장하는 과정)

Private Sale → Public sale (ICO) → 해외 중소거래소(MXC, Poloniex, Bilaxy) , DEX(Uniswap) → 국내 중소거래소(지닥, 코인원) → 국내 메이저 거래소(업비트, 빗썸) → 해외 메이저 거래소(바이낸스, 후오비, 코인베이스) (해외 대형 거래소와 국내 대형 거래소 상장 순서는 코인에 따라 순서가 바뀌기도 함)

아래 단계로 갈 수록 코인의 가격이 상승합니다. 코인 가격은 해외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될 때 가장 크게 상승합니다.

따라서 수익을 크게 얻으려면 해외 대형 거래소에 상장될 코인을 초기에 미리 매수해야 합니다. 비상장 기업의 주식을 미리 샀다가 상장되었을 때 팔면 수익을 크게 남기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프라이빗 세일은 소수의 투자자들에게만 오픈되므로 일반인들은 접근할 수 없습니다. 일반 투자자들이 초기에 코인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퍼블릭 세일에 참가하거나 해외 중소 거래소 또는 유니스왑을 이용해야 합니다.

물론 아무 코인이나 미리 매수한다고 수익을 볼 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루트로 정보를 입수하고 분석하여 해외 대형 거래소까지 갈 수 있을 유망한 코인을 선별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발굴한 코인을 미리 매수하는 겁니다.

유망 코인을 미리 매수하는 3가지 방법

1) 퍼블릭 세일 참여 : 코인에 따라서 발행 초기에 퍼블릭 세일을 진행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코인 회사의 트위터나 블로그(주로 미디엄 블로그)를 찾아 다니며 퍼블릭 세일 참여 방법을 파악해야 합니다.

2) 해외 중소 거래소 사용 : MXC나 Poloniex , Bilaxy 같은 중소 거래소에 최신 디파이 코인들이 초기에 빨리 상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MXC 거래소 추천합니다.

3) 유니스왑(uniswap) 사용 : 요즘은 거래소를 쓰지 않고 IDO(Initial Dex Offering)이라고 해서 유니스왑과 같은 DEX(Decentralized Exchange)에 코인을 최초로 상장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유니스왑은 꼭 사용법을 익혀 두셔야 합니다.

매수한 코인으로 수익을 내려면 대형 거래소에 상장될 때 팔아야 겠죠?

해외 대형 거래소에 팔아 수익 내기

대형 거래소 중에 가장 추천하는 곳은 바이낸스 입니다. 바이낸스는 거래량에서 세계 1위인 거래소예요.

바이낸스 거래소 추천 가입 링크
(추천 가입 링크를 통해 가입해야만 거래 수수료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국내 거래소만을 이용해서는 고수익을 거둘 수 없습니다.
해외 거래소와 유니스왑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유망 코인을 미리 매수하는 투자 방법을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