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옵티머스 G Pro를 구입하면서 드디어 iOS의 세계에서 Android의 세계로 넘어왔습니다.
안드로이드로 갈아타고 보니 가장 먼저 하게 된 일이 기존에 iPhone에서 쓰던 업무 관리 앱들을 대체하는 앱을 안드로이드에서 찾는 일이었죠.
Android 할 일 관리 앱, 어떤게 좋을까요?
그래서 블로그 검색도 해보고, 페이스북에서 페친들의 추천도 받으면서
몇 가지 앱들을 추려냈고, 실제로 사용해 보면서 장/단점을 파악해 보았습니다.
제가 검토한 앱 리스트입니다.
1. Jorte, Tasks (free) , Gtask - Google Task 와 동기화 되는 안드로이드 앱들
2. Any.Do - Android, iPhone, PC (Chrome 확장프로그램) 지원
3. Wunderlist - Android, iPhone, iPad, PC (단독 실행 프로그램과 Chrome 확장프로그램) 지원
이번 글에서는 Google Task 기반 앱들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Task 기반 안드로이드 할 일 관리 앱
Google Task 는 구글 캘린더에서 제공하는 할 일 목록(Task)을 말합니다.
요즘 주위를 보면 구글 캘린더로 일정 관리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Google Task 기반 앱을 쓰는 장점은 PC에서 스케쥴과 할 일 목록을 한 자리에서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이죠.
그런데 구글에서 제공하는 할 일 목록은 GTD를 하기에는 단순하고, UI도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단순한 것이 또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분들께는 장점이 되지요.
Google Calendar & Task
Google Task와 동기화 되는 안드로이드 앱들을 살펴볼까요.
Jorte
(* 옵티머스 G Pro가 Full HD (1080*1920) 이다보니 화면 캡쳐 사진이 좀 길어요 ^^;)
안드로이드에는 캘린더 앱이 예쁜게 별로 없는 것 같아요. Jorte가 그나마 폰트 크기도 조절 가능하고 읽을만한 캘린더를 보여줍니다.
할일과 메모 부분은 심플해서 좋기는 한데, 이쁘다는 느낌은 안 드네요. Task 관리도 좀 불편해요
Jorte의 장점은 다양한 사이즈의 위젯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캘린더로 위젯을 설정해서 띄워 놓는 용도로 쓸 때
참 좋은 것 같아요.
할일은 리뷰를 위해 샘플로 생각나는데로
그냥 적어봤어요 ^_^
Tasks Free
(Tasks 유료버전은 광고가 없습니다.)
Tasks Free
Tasks는 글자크기도 시원시원하고, 할일 들의 위치를 위, 아래로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Task와 싱크도 상단의 싱크 아이콘 하나로 쉽게 할 수 있구요.
Tasks 위젯은 2*2 크기로 작게 만들어서 쓸 수 있어서
화면에 많은 영역을 차지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플한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맞을 것 같습니다.
GTask
GTask
GTask는 Tasks와 거의 비슷합니다. Task를 이동시키는 방법만 살짝 다릅니다.
차이점이라면 위젯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GTask 위젯
GTask의 위젯은 반투명으로 배경과 잘 어울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GTask의 위젯이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듭니다.
Jorte, Tasks, GTask 3가지 앱은 구글 Task와 동기화 되는 앱으로 사용법도 쉽고, 무료버전이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와 할 일을 한 번에 관리하고 싶다면 ==> Jorte
할 일 관리만 좀 더 편하게 하고 싶다면 ==> Tasks, GTask 둘 중에서 위젯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쪽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Jorte의 캘린더와 GTask의 위젯을 한 화면에 배치해 놓으니 좋더군요.
Jorte + GTask 위젯 조합
Jorte, Tasks, GTask 3가지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앱 찾으셨나요?
혹 마음에 드는 앱이 없으시다면 Any.Do와 Wunderlist 리뷰 글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더 좋은 앱을 내가 알고 있다! 하시면 댓글로 꼭 추천 부탁드려요.
이 글을 읽으시는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 테니까요.
'[물질세계]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적의 할 일 관리 앱 Wunderlist (6) | 2013.03.18 |
---|---|
어디서나 할 일을 관리하자 Any.Do (4) | 2013.03.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