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질세계]/스마트워킹

멤버쉽카드 어플 안쓰고 스마트폰에서 관리하는 정말 간단한 방법

by 지평(地平) 2012. 10. 10.

편의점 같은데서 올레클럽카드로 할인받으려고 할 때, 미니고객센터 앱에서 불러오려면 시간이 꽤나 걸리죠. 뒤에 사람들이 줄이라도 서있으면 그 시간이 한없이 길게 느껴지더군요.

(LTE는 모르겠네요. 저는 3G라 어떨 때는 꽤 오래 걸리더군요.)




그래서 제가 착안한 방법이 하나 있는데요.


올레클럽카드, 해피포인트 카드 같은 멤버쉽카드들 앱 안쓰고 관리하는 정말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은 앱에서 올레클럽카드를 불러와요. 그리고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전체를 스크린샷 찍습니다.

(아이폰이라면 하단의 홈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찍히죠)



기타 다른 멤버쉽 카드들은 스마트월렛 같은 앱을 써서 일단 등록시킨 다음





다시 각각의 멤버쉬카드들을 하나씩 따로 바코드 표시 화면에서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그 다음에는 아이폰이라면 '사진'으로 들어가서 좌측 상단의 + 버튼을 누르고 새로운 앨범을

만드는 거지요.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갤러리'로 들어가면 되겠죠.)




그런다음 만든 앨범으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의 '편집'을 누르고, 그 다음 하단의 '추가'버튼을 눌러 스크린샷을 찍어 놓은 멤버쉽카드들을 앨범에 추가만 시켜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멤버쉽카드' 앨범이 완성되는 거죠.





앱을 쓰면 현재의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이 기능 때문에 인터넷이 잘 안되는 상황일 때는 앱이 다운되거나 늦게 뜨기도 하죠. 


사진 앨범에 멤버쉽카드 사진을 저장해 놓고 쓰는 이 방법은, 앱 실행시켜서 카드 불러오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인터넷이 안되거나 멤버쉽카드 앱이 실수로 지워져도 언제든지 앨범에서 멤버쉽카드를 찾아쓸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