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질세계]/아이폰 아이패드

별이 5개 ★★★★★ 와인 앱 Wine Ratings Guide

by 지평(地平) 2011. 7. 11.


이 번에 소개드릴 와인 앱은 Wine Ratings Guide 입니다.

이 앱의 특징은 한 마디로  '별들에게 물어봐!' 가 되겠습니다 ^^ㅋ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마신 와인이 별5개 만점 기준에 별 몇개냐? 
요거 하나로 평가하고, 남들이 평가한 결과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실제 사용 화면을 좀 볼까요?

 (iPad용 앱 화면입니다. 그냥 아이폰 용을 아이패드용으로 바꿔 놨네요. 화면 오른쪽 부분의 여백 좀 보세요.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을 전혀 활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발사가 날로 먹으려고 하네요 ^^) 



검색창에 키워드를 주고 검색하면 키워드에 맞는 와인들의 리스트가 쫘악 나오고
그 와인들의 가격과 별점이 바로 보입니다.

와인의 가격과 그 와인의 별점

요 두 가지가 사실 와인을 구입할 때 우리가 고려하는 것들 중 가장 핵심이 아닐까요?

Wine Ratings Guide는 딴거 다 필요없다. 난 진짜 중요한 것만 보여줄께. 
이런 어플입니다.
 
하나를 골라 와인 상세 정보가 어떻게 나오는지 볼까요?


Total Ratings 이 와인을 평가한 사람의 숫자가 몇 명인지 알려줍니다. 이 숫자가 클 수록 평가의 신뢰도가 높아지겠죠? 

Average Price 이 와인을 구입한 사람들이 지불한 평균 가격이 나옵니다.

Flavors 테이스팅 노트도 복잡하게 문장으로 보여주지 않고, 단어 들로 보여줍니다.

Pairings 이 와인에 맞는 음식의 마리아주도 마찬가지로 단어들의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와인에 대해 정말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Cor.kz 에 비하면 Wine Ratings Guide는 보여주는 정보가 정말 빈약합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 보여주기 때문에, 그만큼 와인 구입 시나 와인 평가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기고, 이 점이 Wine Ratings Guide 의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와인을 평가하거나 위시 리스트에 넣거나, 셀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Rate It을 눌러 평가 화면으로 들어가 볼까요?


와인 평가 화면도 간단하기 그지 없습니다. 이 와인 별 몇개야? 요거만 선택해주면 됩니다.

테이스팅 노트는 optional이라고 씌어 있네요.
테이스팅 노트 그런 거 그냥 너 여유있으면 써 놔. 안 써도 돼~ 이런 주의예요. 얘들은 ㅋㅋ


Wine Ratings Guide의 또 다른 차별점은 Quick Picks을 제공한다는 거예요.


어떤 와인을 사야할 지 모를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미리 골라둔 와인 추천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맨 위의 리스트를 선택해 볼까요?


$35이하면서 일반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와인들 100개를 추천한 리스트네요.

와인 초보자들이 와인 구입 시에 도움이 많이 되겟지요?

(물론, 저 리스트는 미국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와인 샵들에서는 찾기 힘든

와인들도 많이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가격을 환율로 계산해서 그 가격으로 우리나라에서 판다고 생각하시면 안 되는건 다 아시죠? 비슷한 것들도 있을 순 있지만 보통 2~3배 정도 가격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팔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Wine Ratings Guide 이 앱은 디자인이나 와인 DB의 풍부함 측면에서는 다른 앱들에 비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와인이 좋냐? 나쁘냐?

우리가 가장 궁금한 점을 가장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기준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보여주기 때문에, 
와인 구입할 때나 와인 모임에서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Wine Ratings Guide에 저는 별 다섯개를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