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질세계]/아이폰 아이패드

아기 사진을 잘 찍는 4가지 방법, 아이폰 카메라 어플 추천

by 지평(地平) 2011. 2. 16.


아기가 태어나고 아빠가 해야할 일 중 하나는 아기 사진 찍어 주기죠.

아기 사진을 잘 찍어 주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DSLR 카메라와 아이폰 

(제가 안드로이드를 무시하는 건 아니고, 제가 아이폰 밖에 없어서요... 그리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사진 품질이나 카메라 앱은 아이폰이 아직까지는 더 낫다고들 하네요...맞나요? )

제 경험상 이 두 가지 기기의 조합이 아기 사진 찍기에는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즐겨 쓰는 아기 사진 찍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해 드릴께요. 


1. DSLR 카메라 



DLSR로 아기 사진을 찍을 때의 가장 큰 장점은 흔들림 없는 또렷한 화질입니다. 

아기가 어릴 때는 주로 실내에서 사진을 찍게 되는데, 이 때 DSLR 카메라에 F1.4근처의 밝은 렌즈를 물려 사용하면 플래쉬 없이도 흔들림 없이 예쁘게 아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기들은 계속 움직여서 일반 카메라나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흔들리는 경우가 많은데, DSLR은 셔터 스피드가 빠르고, 셔터스피드 고정 모드로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아기 사진 찍을 때 정말 좋죠.

그리고 DLSR의 아웃포커싱 기능을 이용하면 피사체인 아기 얼굴은 선명하게 하면서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아기 얼굴이 더 돋보이죠.

아기 있으신 아빠에게 DSLR 급 카메라는 필수예요!

DSLR 카메라로 사진 잘 찍는 법은 너무 폭넓은 주제라 제가 여기서 소개드리긴 힘들고
SLR Club http://www.slrclub.com/ 같은데 가셔서 강좌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Sigma 30mm f1.4 (속칭 삼식이) 렌즈를 주로 씁니다.


아이폰 카메라 

그런데 DSLR 카메라에게도 단점이 있습니다. 

무겁고 가지고 다니기 거추장스럽다는 거죠. 그래서 아기와 외출할 때 항상 가지고 다닐 수가 없습니다. 

아기들은 언제 어디서 귀여운 짓을 할 지 모르기 때문에, DSLR 카메라가 항상 준비된 상태에서만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제약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은 항상 가지고 다니잖아요. 
그리고 아이폰은 사진 품질이 정말 뛰어납니다. 
언제 어디서나 아기 사진을 찍어 주기에 최고의 카메라죠.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구요.


2. 아이폰 기본 카메라 HDR 모드


아이폰 기본 카메라 어플의 화질은 꽤 좋은 편이죠. 그런데 아이폰4로 넘어오면서 화이트 밸런스 설정 문제인지 피부색이 좀 노랗게 나오는 경향이 있더군요. 

그래서 아기 사진을 찍을 때는 HDR 모드를 켜고 찍습니다.

HDR모드는 DSRL의 AE Bracketing가 같은 모드로 노출을 많게, 적게 한 여러 장의 사진을 찍고 합성해서 보여줌으로써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한꺼번에 다 잘 나오도록 해주는 방식입니다.

아기 사진을 찍을 때 HDR on/off 에 따를 사진 샘플을 보여 드릴께요. 



어떤가요? 차이가 분명하죠? 

HDR모드를 켜서 찍으면 아기 피부가 좀 더 하얗게 뽀얗게 나옵니다.

다만, 여러 장의 사진을 찍다보니 그 중간에 아기가 움직이면 사진 속의 이미지가 제대로 겹쳐지지 못해 2중으로 보이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눈동자 부분이 2중으로 겹쳐 보이죠?











HDR모드를 쓰실 때에는 가급적 밝은 곳에서 아이가 움직이지 않는 순간을 포착해서 셔터를 누르세요.


3. 아이폰 앱 CrossProcess 



수많은 아이폰 카메라 앱 중의 숨겨진 보석이 바로 CrossProcess 앱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어플들 참 많죠? 특수 효과 이펙트를 수십개 씩 줄 수 있는 어플들도 있고, 막강한 기능을 가진 어플들이 속속 나오고 있죠.

그런데 막상 그런 어플들 써보면 이것저것 필터 적용해서 어떤게 너 나은지 찾는 것도 일입니다.
첨에는 이것저것 효과 적용해 보는 것이 재미있지만, 점점 귀찮아지죠.

우리가 원하는게 뭘까요? 그냥 한 방에 멋진 사진이 나오는 거 아닌가요!

CrossProcess 는 이런 우리의 바램을 들어주는 앱이예요.
이런 저런 세팅이 필요 업고, 그냥 찍으면 자기가 알아서 멋지게 효과를 입혀 줍니다.

CrossProcess의 효과는 간단히 말하면 약간 바랜듯한 필름 카메라 사진같은 느낌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더군요.

아기 사진도 꽤 멋지게 뽑아 줍니다.

얼굴이 약간 더 하얗게, 뽀사시 하게 나와서 고운 아기 피부가 강조되죠 ^^








CrossProcess 앱도 몇 가지 옵션 설정을 통해 
효과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하나씩 켜고 끄면서 사진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Blue와 Basic 만 On 시키고 찍을 때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오더군요. 










CrossProcess로 찍은 사진들 샘플입니다.






4. 아이폰 앱 Instagram 


요즘 Instagram  앱 인기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죠. 
사진 앱과 SNS를 결합해서 사진을 공유하는 최고의 서비스로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Instagram은 사진을 찍고 여러 가지 효과 중에서 하나를 바로 적용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에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찍히는 사진의 콸러티도 아주 좋구요. 대충 찍어도 멋진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사진을 찍은 다음 하단의 엄선된 특수 효과 필터 중에서 하나를 골라 바로 적용해보고, 변화되는 사진을 보면서 적용할 필터를 선택해 줄 수 있는 점이 Instagram의 최고 장점이죠



Instagram으로 찍은 아기 사진 샘플들을 좀 보실까요
 










서로 다른 필터를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상, 제가 최근 애용하는 아기 사진 찍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아기 사진을 잘 찍는 비결은 실은 카메라 장비도 아이폰 앱도 아닌 아빠의 관심입니다.
아기가 노는 모습을 유심히 관찰하며 자주 자주 사진을 찍어줄 때 좋은 사진이 나온답니다.

아기 사진 많이 많이 찍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