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질세계]/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최고의 와인 어플 Cor.kz Wine Info

by 지평(地平) 2011. 7. 7.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아이폰/아이패드로 와인을 관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제가 써 본 와인 앱 리뷰를 써 볼까 합니다.


그 첫 번째 주자는 Cor.kz Wine Info 입니다. 


다소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긴 하지만, 현재까지는 와인 앱중 No.1 이라고 부를 수 있는 앱입니다.

Cor.kz Wine Info은 Universal App이라 하나만 구입하면 iPhone/iPad 양쪽에서 쓸 수 있습니다.

iPad가 아무래도 화면이 커서 보기가 좋으니 iPad에서 실행한 화면을 사용하겠습니다. 

 
Home 화면입니다. 문자 위주이긴 하지만 상당히 깔끔한 화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그럼, Cor.kz가 자랑하는 막강한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죠.

1) 편리한 와인 검색 

와인 앱의 기본은 와인 검색이겠죠?

상단의 검색창에 와인 이름이나 생산자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와인 라벨의 바코드를 카메라로 찍어주면 해당하는 와인을 찾아 줍니다.

예전 한 와인 모임에서 Joseph Phelps가 괜찮았던 기억이 나서 검색어를 'Joseph Phelps'로 해서
검색을 해 봤습니다.

 
 이렇게 검색어가 들어간 와인들의 리스트가 쫘~악 뜹니다.

리스트를 훑어보니 제가 마신 와인은 Joseph Phelps Cabernet Sauvignon Napa Valley 였던 거 같네요.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 와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Ratings를 보니 CellarTracker 커뮤니티의 회원들이 매긴 점수가 90점이군요.

그리고 밑에 Prices를 보니 가격 정보가 나와있네요.


 스크롤을 좀 더 내려보면 CellTracker에 사람들이 써 놓은 테이스팅 후기가 있습니다.
영어지만 문장이 그리 어렵진 않네요. 
영어로 와인 테이스팅 소감을 어떻게 말하는지 공부도 할겸 읽어보시는 것도? ^^

2) 방대한 와인 DB


Home 화면에서 Browse Wines를 선택하면 다음 화면이 뜹니다.

 

와인 생산 국가, 지역, 품종 별로 와인 리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와인생산 Top Countries를 선택해 볼까요.


프랑스는 자그마치 20지역에 32만 종류의 와인이 등록되어 있네요.
이탈리아도 무려 11만6천 종류나 되네요.

이 많은 와인들의 정보를  Cor.kz 앱에서 다 찾아 볼 수 있다는거, 놀랍지 않으세요?

Cor.kz는 와인 앱들 중에 가장 방대하고 충실한 정보를 갖춘 와인 DB를 사용합니다.

방대한 와인 DB를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쾌적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Cor.kz 앱이 다른 앱들보다 뛰어난 가장 큰 차별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와인 비교 기능


Cor.kz는 와인을 검색하다가 몇 개의 와인들을 지정해서 한 표에 넣고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 와인의 서로 다른 빈티지도 한 번의 클릭으로 표로 만들어 비교해 볼 수 있어요.
와인 구매시에 도움이 많이 되겠지요?

4) 와인 백과 사전 
 


하단의 Pedia 아이콘을 누르면 모르는 와인 용어나 품종, 지역에 대해 검색해 볼 수 있는 백과 사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임 자리에서나 와인 관련 잡지 책을 볼 때 모르는 용어가 나올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Cor.kz 앱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My Cellar 기능이 좀 불편합니다. 

Cellar에 있는 와인, 마신 와인, Wish List 등에 넣은 와인들을 편집하는게 자유롭지 못합니다.
테스트 삼아 Cellar에 한 병 넣었다가 지우려고 했더니, 지우는 버튼이 없습니다.
꼭 Drink 해야 없어지더군요. 그리고 아이폰/아이패드에 데이타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CellarTracker DB에 일단 저장했다가 불러오는 방식인데, 데이타를 변경해도
Cellar 와인 병 숫자가 바뀌지 않고 나오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My Cellar 기능만 그래픽을 써서 좀 직관적으로 바꿔주고, 데이타 수정이 자유롭게 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앱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와인 어플을 딱 하나만 구입한다고 하면
현재까지는 Cor.kz Wine Info 앱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런데 $3.99 앱 가격 좀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와인 한 번 잘못 사면 수십불 날리잖아요.
와인 앱 잘 활용하시면 그런 일도 방지할 수 있고, 앱 가격 이상의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가끔 $0.99로 세일도 하니까 세일 기간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