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질세계]/스마트워킹

키보드 하나로 아이패드와 PC 둘 다 쓰려면? 로지텍 K760 무선 솔라 키보드 리뷰

by 지평(地平) 2013. 3. 5.

저는 아이패드와 PC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C에 키보드로 입력을 하다가 아이패드에서 문서 작성을 해야할 때 아이패드 화면의 키보드를 터치해서 입력을 하려면 꽤 불편하더라구요. 그렇다고 아이패드용 키보드와 PC 키보드 2개를 갖다 놓고 쓰는 것도 불편하구요. 그래서 아이패드와 PC 둘 다를 동시에 쉽게 전환하면서 쓸 수 있는 무선키보드를 검색해 봤습니다.


그래서 찾은 제품이 inote New X-Slim로지텍 K760 무선 솔라 키보드입니다.






두 제품을 나란히 놓아 보았습니다.




X-Slim 키보드는 오픈마켓에서 38,900원에 구입했습니다. 멀티커넥트 기능이 있어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PC 등 7대 까지의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 가능합니다. 실제 써보니 이 멀티커넥트 기능은 잘 동작했습니다. 키보드 내부에 리튬이온 충전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USB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iOS, Android, Window 간에 약간씩 키보드 특수기능들이 다르잖아요? OS간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따로 키가 배정되어 있어 편합니다.


그런데 X-Slim 키보드는 결정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ㅆ, ㄸ 등을 Shift 키를 쓰는 글자를 입력할 때 우측 Shit키를 쓰는데요. 

X-Slim 키보드는 우측 shift 키가 너무 작아서 키 입력을 할 때 커서키를 자꾸 누르게 되어 입력 오류가 너무 자주 발생합니다. 

제 키보드 입력 습관을 가지고는 도대체 쓸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다시 새로 구입한 것이 로지텍 K760 무선 솔라 키보드 입니다.

오픈 마켓에서 106,000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가격으로 치면 X-Slim보다 훨씬 비싸지요.

그래도 비싼만큼 그 값어치를 합니다. 



일단 디자인이 멋집니다. 한마디로 간지가 나죠 ^^

태양열 충전을 위한 상단의 솔라 패널이 키보드의 멋을 배가 시켜 주고 있습니다.

형광등 빛으로도 충전이 되기 때문에 따로 충전을 하거나 건전지를 교체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Shift 키다 좌측, 우측 모두 시원~~하게 커서 입력 오류 없이 편하게 입력을 할 수 있구요.

Esc 키 옆의 F1, F2, F3 키에 블루투스 마크 보이시죠? 3대까지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고, 키 하나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Mac (or PC), iPhone, iPad 3대의 기기를 바꿔가며 쓸 수 있는 거죠. 로지텍에서는 이 기능을 이지스위칭(Easy Switching)이라 부릅니다.


그리고 중요! 


 로지텍 사이트나 쇼핑몰 등에서 K760 제품 정보를 보면 맥 전용이라고 나오고, Windows에는 호환이 안 되는 것처럼 나와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로지텍 K760 무선 솔라 키보드 PC Windows에서도 전혀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alt 키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애플용 키보드에서 delete키는 PC 키보드의 Backspace 기능인데요.

대신 Fn (펑션키) + delete 로 PC의 delete 키 입력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CTRL+ALT+DEL은 K760 키보드에서 CTRL+ALT+FN+Delete 4개의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다만, PC용 키보드는 좌측 하단에 CTRL-Function 키 순서인데

K760은 fn-Control 키 순서라 PC 키보드만 써보셨던 분들은 CTRL+키 입력을 할 때 

fn-키 입력으로 잘못치는 경우가 생기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좀 치다보니 적응이 되더군요. 


그리고 X-Slim 키보드는 각도가 전혀 없이 바닥에 딱 붙어요. 항상 약간 기울어져 있는 키보드를 쓰다보니 이게 또 저는 거슬리더라구요. 로지텍 K760 은 바닥에 각도를 주기 위한 돌출부가 있어서 입력에 편안한 각도를 유지해 줍니다.

 

X-Slim 키보드는 각도가 없어요 ㅠㅠ


결론적으로 로지텍 K760 무선 솔라 키보드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회사에서 노트북 PC와 아이패드 키보드로 사용하는 모습이예요.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거나 키 입력이 많으신 분들은 PC (or Mac) 와 아이패드 간에 키보드 전환이 정말 편한 로지텍 K760 무선 솔라 키보드 추천합니다. 생산성이 달라지실 거예요.


* 제가 이 글을 클리앙에 올렸더니 다른 분들께서 여러 다른 대안을 알려주셨습니다.

키보드 구입 검토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눌러서 가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474018


* 추가 정보 (K760 키보드 구입해서 쓰시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애플키보드를 Windows에서 쓸 때 한자 키는 어떻게?

==> http://x64core.tistory.com/52

애플 키보드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때 한/영 전환 방법 제대로 알기

==> http://jwmx.tistory.com/2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