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세계]/조화로운 삶

2012 새해 목표

by 지평(地平) 2012. 1. 1.

2011년을 마감하는 연말에 구입한 것들입니다.

 

 1.  상담연습 교본 (이장호,  금명자 저)

 재작년부터 개인적으로 상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이 책은 상담에서 내담자와의 대화를 어떻게 하는지 실질적인 훈련을 시켜주는 책이예요. 내담자의 말에 어떻게 반응하면 되는지, 상담의 기본이 되는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유명하지요. 상담을 잘 하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다져야 겠다는 생각에 차근차근 읽어보려고 합니다.

2. idea planning diary & 9800 레코딩 무선노트


 (구입처: 텐바이텐 http://j.mp/tsPj1c )

작년까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에버노트와 같은 cloud 서비스를 써서 주로 아이디어 정리를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왠지 요즘 아날로그 식으로 노트에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디어를 간단히 몇 줄로 적고, 직접 손으로 그림도 그려서 넣고 그럴려구요.
그래서 일러스트 기초를 연습할 수 있는 책도 사고, 그림 그릴 무선 노트도 한권 샀어요.

(구입처: 텐바이텐 http://j.mp/vIbjeL )

 
3. 2010 Money Planner

(구입처: Yes24 http://j.mp/tt2Fjj )
 

그 동안 너무 개념없이 되는대로 지출을 한 것 같아서, 새해부터는 가계부를 써볼까 합니다.
전자가계부도 쓸 수 있지만, 올해는 아날로그로 가고 싶어서 가계부 책을 샀어요.
와이프한테 선물할까 했지만, 저희 와이프는 이런거 질색이라서 제가 쓰려고 합니다 ㅋㅋ

4. 빛깔 담은 자연밥상

(구입처: Yes24 http://j.mp/tv94RL )

그 동안 요리는 간단한 일품요리와 쿠키나 파이 등의 베이킹을 했었는데요.
새해부터는 몸에 좋은 요리 쪽으로 방향을 바꿔보려구요. 
그래서 몸에 좋은 컬러푸드 요리책을 샀습니다.
(50% 세일기간이라 3,850원 밖에 안해서 사실 충동구매 했어요 ^^)

올 해는 이 책에 나와있는 레씨피 중 10개 정도만 마스터 해보려고 합니다.

 
마인드맵으로 정리해본 올해 목표입니다.
일단 생각나는 것만 적어봤구요. 중간 중간 추가/수정하려고 합니다.



* 이 글에 나온 제품들은 전부 개인적으로 구입한 제품들이고, 해당 제품 업체들과는 전혀 상관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협찬 그런거 없어요 ^^; 링크는 혹시나 관심있는 분들 편의를 위해 걸어둔 거예요.
 

댓글